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 학부모

    늘봄의변화를 응원합니다. 다만 하원시간통일과 저학년의 기준을 높여주세요

  • 2024.02.14
    3721
  • 교육주제 : 초중고교육(키워드 :)
    관련지역 : 전국
  • 현황 및 문제점

    늘봄정책으로 현재 영아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학교를 보내보신다면 돌봄선생님들의 피곤함에 의한 아이들방치및 일찍하원권유 .압박.학원권유등
    굉장히 많이 불편한 상황입니다. 늘봄이 생긴다면 조금더 분배될지는 모르나 아이들이 늦게까지있을수 있는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아이들도 일찍가는데.. 아이 혼자남는데..괜찮으시겠어요? "라는 선생님의 빗대어 말하는 압박으로 부모들은 눈물을 머금고 돌봄이 되더라도 선생님이 원하는 시간까지만 남아있고 학원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개선방안

    1.돌봄이 되는아이들. 또는 늘봄을 하는아이들은 정해진시간대에 동일하게 하원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어야합니다.
    일찍가는 아이들이 많다면 당연히 선생님들은 얘만가면 쉴수있는데 라는 생각을 하게 되겠지요 .
    돌봄및 늘봄은 무조건 5시까지는 정해진 커리큘럼 후 하원을 동의해야만 신청할수있다 등 정확한시간을 정해주세요.

    2.돌봄및 늘봄의 저학년기준을 1학년-3학년까지로 지정해주세요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돌봄의 기준이 1-2학년까지인 곳이 많습니다. 늘봄 25년도도 보면 1-2학년까지로 되어있는데 저학년의 기준은
    1-3학년까지 아닐까요? 3학년이 혼자 밥먹고 학원가고 집에 남아있기는 무리입니다. 1-3학년 저학년 4-6학년 고학년 이라는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3학년때는 돌봄에 참여할수 없는 학교들은 부모들이 눈 아직은 저학년인데 돌봄에 보호받지못하는 아이의 식사및 혼자 있는 시간을 차마 보지못해 눈물을 머금고 퇴사를 진행합니다.

    기대효과

    돌봄이 학교마다 다 천차만별입니다.(예-어떤학교는 돌봄에 신청한 아이들은 중간에 미리가면 다른아이들이 가고싶어한다며 5시이후 하원을 권고합니다. 그러나 또다른 학교는 아이들이 3시면 다 집에간다며 아이혼자있다고 무언의 압박을 줍니다. )
    돌봄에 선택된다면 몇시이전에는 하원불가. 몇시이후부터 하원가능이라는 제대로된 규칙을 정해주신다면 우리아이만 남으니 학원을 찾아보고 싫다는 아이를 울며보내고. 사교육비에 부담으로 한숨쉬는 엄마들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3학년도 저학년입니다. 학교돌봄은 1-2학년만 되기때문에 저학년인데도 방치되는 아이들을 믿고 맏길수 있게 늘봄 25년도 정책과
    현 학교들에게 3학년까지 의무화돌봄을 시켜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입력

0/1000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

총 댓글 1
togethersch 2024.02.1622:14
늘봄 정책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공교육을 신뢰하고, 교사도 신뢰받는 가운데 교육하는 그런 환경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