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 교원

    유보통합 0-2세, 3-5세 분리

  • 2024.07.12
    1935
  • 교육주제 : 유아교육(키워드 :#유보통합)
    관련지역 : 전국
  • 현황 및 문제점

    0-2세, 3-5세 교사 분리 해주세요. 4년제 유아교육 졸업을 했습니다. 물론 유아교육 자격증만 목표로 공부했습니다.
    영아 맡는 다는 것을 상상도 안했고 적성에도 맞지 않습니다. 졸업 후 유아들 교육에만 전문성을 키웠지 영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제발 유아교육에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유보통합 소식을 전해진 후 걱정으로 인하여 수업, 교육에 대한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교사들의 의견을 들으시고 일방적인 유보통합 멈춰주세요... 또한 방학 중 연장과정(방과후과정), 아침 및 돌봄 전담인력을 지원해주신다고 하는데 현장에서는 돌봄, 방과후 과정 등 인력 구하는 것도 너무 힘들어서, 교사들이 교대로 들어가고 있는 상황들도 많습니다. 교사들이 정말 하루하루 힘든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선방안

    1. 0-2세, 3-5세 교사 분리
    2. 교육과정 외 돌봄인 연장과정(방과후 과정), 아침 및 저녁 시간 전담인력 채용
    4. 유아교원 자격 취득 시 현행 유치원교원 자격 취득 절차에 따름

    기대효과

    영아는 영아 전문가에게 유아는 유아 전문가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사가 더욱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0/1000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

총 댓글 5
겨울쌤 2024.08.1301:24
조금 더 많은 토론과 사회적 논의 및 합의가 필요해보입니다.
지금은 없는 계정 2024.07.1623:35
영아 유아 발달적 차이 크고, 교육방법을 달리해야 한다는것은 찬성합니다.
유아교육과 4년제 나왔으면 보통 보육교사 같이 취득하시는데 영아 맡기 싫다는 취지로 이유를 대는건 좀 어이가 없습니다.
저 또한 자격증은 정당한 절차를 밟고 취득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특별양성과정은 반대합니다.
na****** 2024.07.1509:03
영아와 유아는 발달적으로 차이가 너무 큽니다. 이 시기는 한두달 사이에도 발달적 격차가 많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당연히 분리되어야 합니다.
togethersch 2024.07.1322:13
많은 숙의 과정을 거치며 추진되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지금은 없는 계정 2024.07.1215:01
영아는 교육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적어도 현재까지 영아에 대한 교육이 실제로 가능하다는 학설도 없고, 또한 그걸 전제로 교육을 하는 곳도 없습니다. 유아에 대한 교육이 제대로 정립된지도 얼마 되지 않습니다. 영유아 교육이라는 말은 불가능한 말입니다. 보육은 교육이 아닙니다. 학부모 편의를 위한 보육으로 가장 중요한 헌법의 권리를 능멸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식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한데 굳이 다른 부서인 교육부에서 악착같이 그걸 가져오려는 까닭도 모르겠습니다. 아이는 학생이 아니고 학생은 아이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