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 학부모

    그냥 이럴거면 학교에서 행정직 전부 빼주세요.

  • 2024.07.30
    92612
  • 교육주제 : 기타(키워드 :)
    관련지역 : 전국
  • 현황 및 문제점

    학교에서 일하는 행정직입니다. 학교 행정직들 일은 일대로 하고 욕은 욕대로 죽어라 먹고 있습니다. 여기 정책제안 게시판 하루만 둘러봐도 무슨 말인지 아실 것입니다. 이게 한 해 두 해 문제도 아니고, 이렇게 계속 갈등 발생하게 두실 겁니까?

    개선방안

    이럴 바에는 그냥 학교에 있는 행정직 전부 빼서 기관으로 배치해주면 안될까요? 교육청 비롯 여러 기관들 인력난에 계속 시달리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일은 일대로 죽어라 하고, 4시40분 퇴근한다고 교사들에게 욕은 욕대로 먹고 정신병 걸리느니 차라리 그게 낫겠습니다. 그냥 싹다 기관으로 배치하고 다른 공무원들처럼 9시출근 6시퇴근, 1시간 점심시간 동일하게 하면 갈등 다 해결됩니다.
    그리고 여기 말대로면 행정직들 맨날 유투브 보고 점심먹고 산책하고 놀기밖에 안한다면서요. 그럼 행정직 싹 빼도 학교업무에 아무 지장 없습니다.

    기대효과

    학교 내 조직원 간의 갈등 대폭 해소

댓글 입력

0/1000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

총 댓글 12
ki****** 2024.11.0522:06
어떤 말씀으로 의견을 주신지 이해는 가나... 개인적인 감정이 담긴 글이이라 생각되네요.
hasunsaeng 2024.08.2610:45
건실한 제안을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na********* 2024.08.2308:13
저희학교는 지금 회계 외에는 모든 일을 다 교사가 하고 있습니다. 전자칠판, 기기구입 신청(결재만 하시죠), 하다못해 공사 검수까지 교사가 하고 스쿨버스 점검, 현장체험학습차량까지 교사가 확인합니다. 어딘가 일하는 행정실이 있겠지만 교직경력 1n년차에 그런 분들을 만나뵙지는 못했습니다. 본인들은 기안 올린거 처리하는게 얼마나 힘든지 아냐고 하시는데 가통 전학년 복사까지 직접 교사들이 하는 입장에서 전혀 공감이 가지 않습니다.
이건 교육청에서 분명한 가이드라인을 정해줄 문제라고 봅니다. 교육청에서 주무관님이 하시는 일이면 행정실이 맞고 장학사님이 하시는 일이면 교사가 맡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왜 정보공개 민원 처리를 교사가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겨울쌤 2024.08.1301:09
공감합니다. 갈등을 부추기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조정이 필요합니다.
ka********* 2024.08.0418:14
동의합니다. 교육행정직원분들도 교육학 및 행정학을 전공한 전문직인데 현재 학교상황에서 욕 먹을실 분들이 아닌데 억울하실 겁니다.
학교에 자격도 안되는 교육공무직들이 들어와서 그들의 월급,복지비,보험 등 모든 업무까지 도맡아서 하는데,정작 욕 얻어 먹어야 하는 교육공무직은 교육청과 노조협약을 하면서 일 안하는 공무원화되어 가고 있고, 교육행정직 시험에서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들어온 전문가 교육행정직원들이 계속 욕을 얻어 먹고 있으니 학교 직원을 해 보았던 저도 현재 이 상황이 참 안따까워 보입니다.
mi******* 2024.08.0301:57
정책제안의 장이지, 성토의 장이 아닙니다
khiy2k 2024.08.0221:40
저희 학교는 행정실에서 정말 너무 열심히 잘해주는 학교입니다. 그래서 서로 친하기도 하고요.
다만 사전에 분류된 업무분장으로 교사가 CCTV 추가 설치 계획 및 학운위, 설치 업자 및 보안 관리 업자 협조 요청 등을 했는데 뭔가 아니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합당한 업무분장을 토대로 상응하는 인원 배치가 꼭 필요합니다. 방학식 당일 날 경찰서 요청으로 CCTV 공문처리 및 2일 치 CCTV를 다 돌려봤네요. 싸우자고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자기 역할에 맞는 업무가 분장되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realpdgy 2024.08.0122:49
물품 관리 떠넘기는거 반박은 한 번도 못들어 봤는데 비추만 찍는 집단... 이익 걸린거라면 어디든 좌표 찍어서 여론 통제하는 건 기가 막히네요..
댓글 대댓글 가리지 않고 이런 거에는 정말 열심이시네요
realpdgy 2024.08.0121:10
아이디 3개씩 돌려가면서 여기저기 행정실 이익에 반하는 댓글에 비추, 자기 댓글엔 추천이나 찍고 다닐 시간에 본인 일을 하시는 게 어때요?
컴퓨터, 전자칠판 같은 물품을 교사가 선정, 구입, 관리하게 하지 마시고요 좀
나갈 거면 나가세요 교사 커뮤니티에서도 당신네들 빼는 구상 안 하는거 아닙니다
자기 일 떠넘기는 무책임한 집단이랑 반목하느니 차라리 소방 경찰처럼 자체적으로 행정하자고 얘기나오는데 잘 합의만 되면 되겠네요
물론 교육청은 기피하고 행정실와서 놀아야 되는 분들이 교행에 워낙 많아서 합의가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Al**** 2024.07.3111:17
댓글들을 보니 왜 교원이 힘들어도 교원의 편을 들어주는 외부세력이 없었는지 알 것도 같네요...

학교의 인력부족 이슈는 정말 일반직이든 교원이든 오히려 힘을 합쳐서 교육부든 행안부든 중앙부처와 맞붙어야 하는 상황인데

제로섬 게임으로 해결을 보려하니 저도 답답합니다.

제게도 딱히 묘수는 없어 공감과 추천 외에 도움을 못 드려 죄송합니다... 그래도 항상 행정실 선생님들과 잘 지내고 서로 해 끼치지 않으려는 소시민적 노력은 이어가는 중이네요ㅜ
togethersch 2024.07.3107:44
행정직 직원 분들도, 교사분들도 저마다 자신의 자리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사실 잘 알고 있을 것 같아요.
교육 공동체로서 서로간 이해와 화합이 필요할 것 같네요... 우리의 존재 이유는 학생이기에...
보통의 갈등은 업무 분장에서 나온다고 생각이 듭니다. 학교 단위 교육 공동체가 업무로 인하여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업무를 학교 재량에 따라~ 라고 하며 매번 공문을 내려보내기 보단, 어느 정도의 가이드를 제공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kadgerrdjdbeksnd 2024.07.3022:46
힘내세요 행정분등이 욕을 먹는건 아니거같구요
학교의 업무를 직무에 맞게 정상화하자는 의견이 대다수 일거고
그 와중에 일부러 본질을 흐리는 의견들이 반박을 당하는거를 욕먹는걸로 생각하는거 같은데
업무는 누구나 하기싫은거죠 그러나 본인의 일이면 참고 해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