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 학부모

    학습코칭 프로그램 만들어주세요

  • 2024.01.11
    2591
  • 교육주제 : 초중고교육(키워드 :)
    관련지역 : 인천 > 계양구
  • 현황 및 문제점

    저희.아이을 예로 들어서 애기하겠습니다
    저희.아이는 공부을 잘하고 싶어합니다
    근데..공부을 어떻게 하는지.잘 모르겠다고 해요.
    코칭 학원을 보내자니..금액이.좀 있더라구요..
    분명 저희 아이만이.아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개선방안

    학교에서 따로 가르쳐주는 사람들이 있었음 좋겠습니다.
    지금 시스템은 학원에서 배워온걸 학교에서 하는것 같은느낌니 듭니다.근데..학원을 보낼 형편이 안된다면 그 또한.어려워요
    학교에서..저희.아이같은 아이들을 모아서..따로 1:1로 가르쳐주는 시스템이.있었음 좋겠어요..

    기대효과

    인천이 공부을 잘 안하는 지역으로 유명하더라구요..
    근데.이런 시스템이 만들어지면 공부할려고 하는 학생이 늘지.않을까요..

댓글 입력

0/1000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

총 댓글 1
na********* 2024.01.1517:55
과거 방학때마다 학습코칭 캠프 운영했었던 초등교사입니다. 예전에는 학교의 기능이 교육이었기 때문에 방학마다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최근에는 학교가 보육기관으로 전락하고 학습을 진행하려는 교사의 의지가 오히려 아동학대의 위험을 초래하면서 점점 더 소극적인 교육이 진행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초등교육까지는 공교육만으로도 수업을 따라가는데 지장이 없으며 오히려 과도한 선생학습이 학생들의 개념 이해를 막고 기계적인 문제풀이로 이어집니다. 사교육은 늘어나지만 그것과 아이들의 학습능력은 별개이고요 학원에 가도 앉아만 있을뿐 스스로 공부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방학마다 아이들과 학기중에 시간부족으로 할 수없던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하면서 공부 습관을 잡아줬었는데 그런 기회가 점점 더 줄어드는 것 같이 아쉽습니다. 아마 학교에 기초학습관련 프로그램이 있을거고요(전국적으로 시행중입니다) 분명히 학기 초 가정통신문이 나갈 거에요. 최근에는 부진학생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나 학교에 문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희학교는가능성이 엿보이는 아이들 대상으로 아무리 말을 해도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시지 않는데 열정적인 학생과 부모님의 지지가 있다면 곧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