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수업 방해 처벌 강도 강화 관련 제안서
- 2024.11.0845884
- 교육주제 : 초중고교육(키워드 :)관련지역 : 서울 > 강북구
현황 및 문제점
수업 시간 중 수업 방해(펜으로 박자를 치는 행위, 수업 중 휘파람, 선생님이 말씀하실 때 동시에 말하다 멈추시면 똑같이 멈추는 행동, 종이 치기 몇 초 전 기다리고 있다가 종이 칠 때 지금이라 외치며 박수 치기, 수업 중 수면, 교사 지시 불이행 등등 )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수업이 지연되고 면학 분위기가 저해 되며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개선방안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수업 방해 학생들의 처벌 강도를 높여주십시오. 현재 저희 학교에서 벌점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지만 강도가 낮아 그다지 학생들이 중요하게 여기지 않습니다.수업방해로 벌점을 1개 이상 받은 학생에게 교내 봉사 활동, 반성문 작성 등 불이익이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정도가 심하여 벌점을 10개 이상 받은 학생에게는 강제 전학,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불이익 등 처벌 강도를 높여 주셨으면 합니다.기대효과
이와 같은 정책이 실현 된다면 수업 방해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수업 환경을 제공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총 댓글 4
2024.11.1020:44
학생에 대한 처벌도 처벌이지만..
학교에서 그 아이를 지도하는 것은 물론, 학부모도 교육을 받고 가정에서 같이 지도하는 문화가 조성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학교에서 그 아이를 지도하는 것은 물론, 학부모도 교육을 받고 가정에서 같이 지도하는 문화가 조성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2024.11.1016:22
수업 방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제안에 깊이 공감합니다. 그러나 처벌 강화를 통한 해결보다는 학생들 스스로 수업을 방해하지 않도록 인식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규칙을 지키고, 다른 친구들의 학습권을 존중하는 분위기가 형성된다면, 자연스럽게 수업 방해도 줄어들 것입니다. 함께 더 좋은 수업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학생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24.11.1013:10
조금 더 강한 교칙 적용이 필요합니다.
2024.11.1000:57
처벌이 모든 것을 해결하지는 못하지만 적어도 분리 교실과 학부모 소환 및 지도 도의 등 기본적인 제도가 뒷받침 되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