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유보통합 싫어요! 철회하세요.
- 2023.12.044179411
- 교육주제 : 유아교육(키워드 :)관련지역 : 서울 > 구로구
현황 및 문제점
학부모로서 우리 아이가 유치원에서 제대로 유아에 대해 공부한 유치원 선생님들한테 교육받기를 원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유보통합 하면 기관도 교사도 가려내기가 더 힘들어서 부모로서 정보 알아보기가 더 힘들어지고 선택권이 사라져서 싫습니다. 요즘 유보통합 보면 구체적 방안도 없이 어린이집을 유치원처럼 교육부에 우겨넣기만 하려던데요. 어떤 국회의원이 교육부차관한테 유보통합에 필요한 예산도 제대로 파악도 못해서 교육부 재정 파탄나서 유초중고 다 악영향 미치게 생겼다는 말에 그래도 일단 추진할거다의 답변을 보고 이게 나라인가...저렇게 대책도 없이 큰 일을 벌리는거 보고 우리나라 교육까지 이번 정권에서 아주 망치려고 작정했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제 주변에 어린이집 일하는 사람이랑 유치원에서 일하는 사람 다 있는데 자격통합 말도 안돼요. 교사 수준 다르던걸요..? 어린이집에 몇 제대로 된 사람있다고 유치원의 전체적인 틀과 같아질 수 있나요..? 어린이집 다니는 친구 요즘에 자기도 교사자격증 초중고랑 같다고 신나하던걸요. 그리고 아는 학부모는 원래 사진 찍은거 팔던 사람인데 6개월 공부하더니 어린이집 취업했더라고요. 지금 흐름타서 유치원까지 들어갈거라고;; 제 아이 그런 사람들에게 맡기기 싫어요. 교사자격통합도 뭐 그 사람들이 4년 대학교 다시 다녀서 공부할 것도 아니고 내년부터 당장 통합이면 얼렁뚱땅 단기간에 공부 좀 받았다치고 자격동일하게 준다는거잖아요. 못 미더워요. 예를 들어 대한민국 이름을 미국으로 바꾸면 속 알맹이까지 미국이 된다는 식의 논리아닌가요. 걱정돼요.교육 시스템 망치는걸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표팔이로 유보통합 정책 밀어붙이는 지금이. 당장 내 아이에게 닥칠 위기라는게 화가 나요. 유보통합 반대해요. 멈춰주세요. 학부모도 눈 먼 바보가 아니에요.우리 아이가 왜 유보통합의 피해를 받는 세대가 돼야 하나요. 싫습니다 정말.
그리고 저출산 원인은 눈 머셨어요?? 애 맡길 곳 없어서 애 안 낳는다의 속뜻은 내 손으로 애를 키우고 싶다에요. 출근하고 퇴근하면 6시. 애 데리러 가면 6시 50분. 먹이고 씻기고 재우고 9시. 애랑 보내는 시간이 2시간이에요. 그마저도 온가족이 다 같이 얼굴보는거 8시는 돼야 가능하고요. 이게 가족인가요? 근데 더 늦게 애를 봐줄테니 안심하라뇨...삽질만 하니까 더 부모들이 애낳기 싫고 애키우기 겁나는거에요. 3년 내내 육아휴직해도 유급100%, 아빠도 엄마도 육휴했다고 직장 내 눈치 보지 않아도 되고 육아시간 아이가 10살될 때까지 쓸 수 있게 하는 것 이런 것들이 따라와야 해요. 애 맡길 곳 없다는 소리는 회사를 더 좋아한 애는 가정이 아닌 국가에서 돌봐주세요가 아니라고요. 아시겠나요?? 저출산 정책은 유보통합이 아니라고요.....그리고 왜 유보통합에 재산권보호 명목이 있나요..애들 표팔이로 원장들 사업 안 망하게 하려는거에요?? 진짜 정도가 있지..염치없네요.개선방안
유보통합 멈추고 육아시간 확대, 자녀돌봄 휴직 확대.육아휴직 시 유급휴직 3년 보장 이런거나 해주세요.기대효과
재정적 어려움이 해소되고 아이를 가족의 품에서 키울 수 있는 안도감이 들지요
총 댓글 11
2024.01.2323:07
유보통합보다 유치원 의무교육으로 바꾸고 아이들을 부모가 키울수있도록 지원해주세요. 내가 낸 세금이 가치있게 쓰이길 바랍니다.
2023.12.1112:53
천천히 다시한번 점검해봐야할 정책인것 같습니다.
2023.12.0812:58
동의합니다.
2023.12.0713:35
동의합니다. 학교에서 아이들을 기르는 경우가 되어 가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며 가정이 사라지고 있음을 실감합니다. 아이들만 낳아주면 모든 것은 학교에서! 라는 어이없는 현실을 비판합니다. 부모가 직장생활과 병행하여 가정에 충실하도록, 아이들과 더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야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게 바르게 자라납니다. 선진국들의 사례를 살펴보세요. 부모도 아이들도 함께 성장하는 제대로 된 정책이 필요합니다.
2023.12.0611:40
동의합니다. 부모들은 자녀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지 학교에 남겨두고 싶지 않습니다.
2023.12.0610:39
동의합니다. 아이들이 가족과 지내는 시간을 늘리게 하는 정책을 만들어주세요.
2023.12.0515:31
유보통합에 따른 보육교사와 유치원교사의 자격제도에 대한 충분한 숙고가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2023.12.0511:41
유보통합을 한다고 교육의 질이 저하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의 공립유치원도 사실 복불복이거든요.
어떤 공립유치원은 사립 유치원보다 혹은 사립 어린이집보다 교육의 질이 저하되는 것도 많이 봤습니다.
공립유치원에서는 맞벌이를 하면서 아이들을 늦게까지 맡기기도 힘들었죠.
그래서 인근의 어린이집이나 사립유치원은 커지는데 공립유치원은 학생수가 점점 줄어들어서 폐원하는 것도 봤습니다.
교육의 질의 핵심은 결국 학부모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선택을 받은 기관들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바우처 제도를 확대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공립유치원은 사립 유치원보다 혹은 사립 어린이집보다 교육의 질이 저하되는 것도 많이 봤습니다.
공립유치원에서는 맞벌이를 하면서 아이들을 늦게까지 맡기기도 힘들었죠.
그래서 인근의 어린이집이나 사립유치원은 커지는데 공립유치원은 학생수가 점점 줄어들어서 폐원하는 것도 봤습니다.
교육의 질의 핵심은 결국 학부모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선택을 받은 기관들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바우처 제도를 확대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2023.12.0511:09
동의합니다.
2023.12.0509:09
맞아요. 아이를 유치원을 보낼때는 유아교육전문기관에 보내서 유치원교육과정을 받고싶어 하는 마음으로 보내죠. 그럼 육아휴직으로 가정에서 부모에게 돌봄을 받을때에도 부모는 부모자격증이나 부모 직접돌봄교육과정이 있어야 할까요?? 유아돌봄이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시기에 유급휴가 3년이면 부모가 가정에서 방치, 소외,또는 과도한 참견이나 성장발달이 늦은 아이들은 사각지대에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부모는 어떻게든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돌보면서 부모도 아이를 보고 함께 성장할수있는 양육환경이나 좋은 보육 ,부모교육정책방법이 나오면 좋겠네요~^^
2023.12.0509:00
아마 정책 관계자들도 저출산 원인을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해관계에 얽혀있는 등 모종의 이유들로 해결할 의지가 없겠지요. 의견에 동의합니다. 갈수록 부모와 아이들 떨어뜨려 놓으려는 시도는 도대체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더 이상 가족의 기능이 유효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