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시간선택제 전환 시 특수교사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폭넓게 마련해주세요.
- 2023.12.15311190
- 교육주제 : 특수교육(키워드 :)관련지역 : 전국
현황 및 문제점
현행 시간선택제 교사는 두 교사가 짝을 이루어 신청을 합니다. 그런데 특수교사의 경우 특수학급에서 같이 시간선택제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선택제 신청 대신 휴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수학교의 경우도 보통 한 학년에 한 학급에서 두 학급이 있으므로, 교사의 수가 일반학교 선생님들처럼 많지 않기 때문에 시간선택제를 같이 할 선생님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개선방안
특수교사가 시간선택제를 선택한 경우, 과원인 특수학급이 있는 학교에 발령을 받고 일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학생 수가 과원인데 교실이 없어서 견디는 경우에 특수교사는 수업시수가 과다하게 많고, 또 관리할 학생들이 많아서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교에 있는 시간에 시간선택제 특수교사가 그 학교에서 수업이나 통합교육 지원을 한다면 두 가지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기대효과
1) 특수교사들이 휴직 대신 시간선택제 교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음.
2) 과밀학급의 많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수업과 안전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음.
총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