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 답변완료교원

    늘봄지원실장을 전체 학교에 배치

  • 2024.02.05
    4682
  • 교육주제 : 일반(키워드 :)
    관련지역 : 전국
  • 현황 및 문제점

    발표된 계획에서 큰학교에만 전임으로 늘봄지원실장을 배치한다고 되어 있어 일반적인 대부분의 학교에는 늘봄지원실장을 누가하는지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교감이 겸직을 하게 되면 결국 학교의 한 부장교사가 담당을 하게 되는 부작용이 발생하고 행정실 직원이 겸직을 하게 되면 업무 부담이 발생하게 됩니다.

    개선방안

    국가에서 강조하고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계속 보인다면 그 의지에 맞는 업무를 수행할 인적 자원을 배치해주세요.
    1. 늘봄지원실장을 전 학교에 배치

    기대효과

    1. 돌봄, 방과후교실 등 보육에 해당하는 업무 담당자가 지정이 되어 업무 부담이 없이 늘봄학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국가의 시스템이 아닌 개인의 희생으로 정책이 실행되는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공무원의 파견으로 책임있는 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 입력

0/1000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

총 댓글 2
ch******** 2024.02.0515:50
반대합니다. 지자체 돌봄센터(지역아동센터)로의 이관을 원합니다. 학교는 스쿨버스지원의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없는 계정 2024.02.0512:14
벌써부터 또 어쩔수 없지 나만 아니면 돼가 터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또 방과후처럼 시나브로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것입니다. 늘봄학교는 학교란 이름을 지워야 하고, 학교에 들어와서는 안됩니다. 그게 올바른 순리입니다. 이건 나만 안 귀찮으면 돼의 문제가 아니라 교육을 나락으로 보내는 마지막 결정타가 될 것입니다. 저게 들어오면 더 이상 학교는 교육을 하는 곳이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