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 일반

    학교 디지털 디바이스 기준이 모호합니다

  • 2024.08.21
    3316
  • 교육주제 : 초중고교육(키워드 :#휴대폰,#태블릿,#노트북,#디벗)
    관련지역 : 서울 > 전체
  • 현황 및 문제점

    중학교 디지털 디바이스 기준이 모호합니다.
    우선 학교에서 노트북을 지급해 노트북 사용은 자유롭고 오히려 장려하는 분위기인데요,
    교내 개인 태블릿도 또한 허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개인 휴대폰은 또 교내 사용 제한을 해서요.

    개선방안

    학교에서 노트북 지급을 허용하면, 해당 노트북 사용만 정확하게 허용해주셨으면 합니다.
    개인 태블릿 사용도 허용을 하면 해당 기기로 학교에서 게임을 해도 허용된다고 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면 뺏기고요... 디바이스 사용 지침을 정확하게 내려주셨으면 합니다.

    기대효과

    아이가 하루는
    "왜 개인 태블릿은 허용하고, 개인 휴대폰은 뺏기냐"고 굉장히 억울해 하더라고요.
    디지털 디바이스 허용기준의 일괄적인 가이드가 필요한 때입니다.
    디지털 디바이스가 중요해진 만큼 가이드도 정확해서
    효율적으로 사용했으면 합니다.

댓글 입력

0/1000

비방, 욕설, 중복글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글, 상업광고 등 내용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

총 댓글 6
hasunsaeng 2024.08.2610:35
기기 이용에 지침이 생긴다면 결국 규제밖에 할 수 없지 않을까요?. 각 학교 실정에 맞추어 합리적인 이용 방안을 함께 만들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ka********* 2024.08.2323:59
명확한 기준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제안에 동의 합니다
togethersch 2024.08.2306:48
아이들이 불만을 갖지 않도록 디지털 디바이스에 대한 사용 규칙을 사전에 충분히 공지하고 운영해야 할 것 같네요.
na********* 2024.08.2212:34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현재 상황에서 기기이용에 관한 가이드를 정확히 정하면 좋을 듯 합니다. 다만 태블릿을 이용해 게임하는 것을 허용한다는 건 정확하게 확인을 해보았으면 합니다. 코딩수업이나 다른 과목에서 게임형태를 띤 에듀케이션 어플(메이플, 마크 등)들이 많이 개발되어 사용하기도 하거든요.
괜찮은선생님 2024.08.2211:29
디지털 기기엔 대한 윤리와 더불어 사용 지침이 통일되어 전달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곰쌤쌤 2024.08.2208:22
아이가 학교에서 디지털 기기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헷갈려 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안타까웠어요. 학교에서 지급하는 노트북은 자유롭게 사용하게 하면서 개인 휴대폰은 사용을 제한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혼란을 줄 수밖에 없겠죠. 학교에서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명확한 지침이 마련되어야 아이들이 디지털 기기를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건전한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개인 태블릿 사용 허용 시 게임 등 부적절한 사용을 어떻게 관리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디지털 기기 사용 지침을 만들고, 학부모들에게도 충분히 안내해주시면 좋겠습니다.